TOP


인사말

HELMET 의 필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2건 조회 119회 작성일 19-02-21 12:51

본문

국내 스키장은 전부 인공설에다 기계로 단단하게 다진 슬로프이다. (겨울이 충분히 춥지 않고 강설량이 부족하여 자연설로만 운영하는 스키장은 없다.) 스키의 이동 속도는 느려도 시속 30km/h 이상이고 조금만 속도를 내도 중급자 코스에서 시속 60km/h 를 넘어간다. 상급자 코스에서 빠르게 타면 100km/h도 넘어갈만큼 빠른데, 이런 속도에서 넘어지면 충격이 아주 심하다. 특히 머리에 충격이 가해졌을 경우 아주 위험하다. 일시 기억 상실이나 뇌진탕이면 가볍게 다친 것이고, 뇌 좌상이나 골절, 기둥이나 나무에 충돌, 스키끼리 충돌로 사망하는 사람이 매년 한두 명씩 나온다. 대부분 두부 손상으로 목숨을 잃는다. 이런 위험 상황에서 사람의 머리를 1차적으로 보호 해 줄 수 있는 것이 헬멧이다.

내가 아무리 잘 타도 상급자 코스에 올라와 직활강하는 초보자나 시야가 좁은 보더 등 누군가 와서 받아버리는 일, 갑자기 끼어들거나 넘어진 사람에 걸려 동반 사고가 나는 일을 피하기 어려운 게 스키장이란 환경이라, 머리를 보호하는 헬멧은 강력히 권장하는 장비이다. 강제하지 않더라도 헬멧은 쓰자. 일부 스키장에서는 어린이들에게는 헬멧을 빌려 주며 무조건 쓰게 하기도 한다. 특히 어린이는 자기가 받았든 받혔든 어른과 충돌하면 그걸로 사망하는 수가 있으므로 꼭 쓰는 게 좋다. 

점프 코스, 하프 파이프 같은 익스트림 코스에서는 헬멧이 없을 경우 입장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위험성이 큰 코스이니 만큼 헬멧은 필수이다. 

댓글목록

인사말
Total 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