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인사말

스키에 대해서 알아보아요~(1)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5회 작성일 19-02-06 21:04

본문

아래의 톱, 센터, 테일이란 설명은 국제 공통이 아닌 일본식 용어이다. 영어로는 헤드(head) 웨이스트(weist) 테일(tail)로 쓴다.  

íì¼:external/www.oocities.org/ski_11_05.gif 

흔히 스키 플레이트라고도 하는데, 스키란 말 자체가 독일어/영어이며 플레이트가 아니다.[1] 일본 사람들이 제멋대로 붙인 엉터리 용어.
회전 스키, 대회전 스키, 카빙 스키, 숏스키(스키보드), 프리스키 등 여러가지 용어가 있지만, 우리나라 스키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스키는 전부 회전을 하기 쉽게 만든 카빙 스키다. 카빙 스키는 회전용, 올라운드용, 대회전용 등 용도에 따라 알맞은 길아가 다르며, 옆부분이 얼마나 심한 곡선을 그리느냐도 스키의 용도를 정하게 된다. 스키의 머리와 꼬리에 비해 허리가 가늘면 옆이 그리는 커브가 작아져서 회전이 쉽게 되며, 같은 머리-허리-꼬리 (head-waist-tail)비율이면 스키 길이가 반경을 결정하게 되며, 길이가 짧을수록 반경이 작아져 잘 돌아간다. 일반적으로 14-16미터 사이 반경이 일반 관광 스키어에게 알맞다. 선수들이 쓰는 회전 경기용 스키 반경은 11~13미터, 대회전 스키는 약 18 미터 이상부터이다. 참고로 국제 경기용 대회전 스키 규격은 반경 30미터가 넘어서 일반인은 전혀 다룰 수가 없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사말
Total 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